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부분
대표적인 ODM 회사 한국콜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DM이 무슨 뜻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하고 가겠습니다.
ODM(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
제조자 개발 주문 생산 방식
제품 개발력을 갖춘 제조 기업(제조사)이 판매망을 갖춘
기업(브랜드 고객사)에 상품, 재화 그 외의 종합적인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OEM은 주문자의 의뢰에 따라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할 상품을 제작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한국콜마는 ODM 네트워크를 국내 최초로
업계에 도입했습니다.
시장 상황 파악, 트렌드 선점
상품 기획, 개발, 생산, 관리, 출하까지
완벽한 토털 서비스를 한국 콜마는 제공합니다.
한국콜마의 사업영역
화장품 부문, 의약품 부문, 건강기능식품 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CGMP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인증)
한국콜마의 CGMP
화장품 및 제약 전 생산 및 연구시설에 대한 적합 승인
ODM 기업 최초, 업계 전체에서 3번째로 CGMP 적합 인증 획득 (1994)
국내 제 1호 CGMP 적합업소 지정(2011, 식품의약안전청)
KGMP (철저함과 엄격함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만듭니다.
KGMP 기준에 의거한 품질보증 시스템
한국 콜마는 올 2020년 창립 30년을 맞이했는데요.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예고했습니다.
한국 콜마는 대기업인 아모레퍼시픽, LG 생활 건강에서부터
글로벌 고가 브랜드
중견기업, 중소기업,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외 500여곳 이상의 화장품 브랜드 회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한국콜마
매출액 1조 5,407억(19년 12월 기준)
시가총액 1조 754억원
현재가 47,000원(20년 8월 5일 기준)
PER 39.17배, EPS 1,200원
PBR 2.25배, BPS 20,882원
52주 최고 54,700원
52주 최저 30,450원
외국인 보유율 25.88%
앞으로 커지는 화장품 시장과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시장까지 한국 콜마는 국 내외
유수의 대기업, 중견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어
향 후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콜마홀딩스
지주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및 자회사는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6,013억 5천만(19년 12월 기준)
시가총액 5,211억원
현재가 29,050원(20년 8월 5일 기준)
52주 최고 35,150원
52주 최저 13,000원
PER 12.70배, EPS 2,288원
PBR 1.24배, BPS 23,417원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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