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는 영상 시대! 라이브 커머스 방송, 동영상커머스, 글로벌 콘텐츠, CJ ENM, MCN, 방송플랫폼, 홈쇼핑, 포털, SNS 영상의 바다에 뛰어들다!

주식 종목

by 비버교수 2020. 7. 17. 17:2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점 시장이 커지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 거기서 영상으로 

물건을 파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즉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물건을 파는 방식이

앞으로 주류를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현재 이커머스 시장은

주로 이미지를 사용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 판도가

영상 판매로 바뀐다고 합니다.

 

중국은 이미 왕홍(인플루언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통해 동영상 플랫폼에서 물건을 파는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상이라는 것은 강력한

오감을 자극하는 도구입니다.

 

TV 홈쇼핑도

보고 있으면, 빠져들어서

그 물건을 자기도 모르게

구매하고 있듯이

모바일과 인터넷이

전 세계적으로 보급돼있는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모바일을 통해

영상을 보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이커머스의

판도 자체가 변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 라이브 영상 커머스의

승자도, 강자도 없는 상황입니다.

 

거대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 네이버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하고 있고,

반응이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 둘 기업은 향 후 

막대한 돈을 투자해

라이브 영상 커머스를

더욱 키울 계획에 있습니다.

 

CJ ENM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문화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고,

다이아 TV를 통해

유명 유튜버와 콘텐츠 제작자들과

파트너 쉽을 맺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MCN 사업자가

바로 CJ ENM 소속 다이아 TV입니다.

 

유명 유튜버인 보겸, 허팝도 

이 회사의 소속입니다.

 

CJ ENM은 엄청난 자본금을

바탕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CJ 오쇼핑이라는 대형 홈쇼핑

플랫폼도 있고, 방송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라이브 영상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CJ ENM의 영향력도 커질 것입니다.

 

CJ ENM

매출액 3조 7,897억(19년 12월)

시가총액 2조 6,447억(20년 7월 17일 기준)

코스닥 9위

PER 29.84배, EPS 4,041원

PBR 0.80배, BPS 150,433원

 

3년간 CJ  ENM의 주가 추이

최고가 294,900원을 찍은 후

최저가 80,900원에서

반등에 성공해 현재가 120,600원(20년 7월 17일)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CJ ENM은 자금이 생길 때마다

적립하듯이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언택트 비대면 시대가

더 강화되면서 CJ ENM의

수익성과 매출도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